본문 바로가기

뷰티컨설팅/퍼스널이미지브랜딩

얼굴형 별 어울리는 헤어스타일 총 정리

반응형

샵이나 살롱에 가기 전에 마음에 드는 연예인 스타일을 많이 캡처해서 가지만 막상 헤어컷을 하기 전까지 고민합니다.

과연 이 스타일 내게 잘 어울릴까요?

얼굴에 가장 잘 어울리는 헤어스타일을 결정짓는 요소는 정말 많습니다.

얼굴형, 목길이, 이목구비의 모양, 이목구비가 풍기는 이미지, 모질의 굵기와 풍성함의 정도, 그리고 체형이 다 헤어스타일이 풍기는 이미지에 영향을 주게 됩니다.

 

오늘은 그중 가장 많은 기준으로 선택되고 있는 얼굴형 별 이미지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헤어스타일
얼굴형별 헤어스타일

1. 계란형(Oval)

얼굴의 가로 : 세로가 2 : 3 비율의 이상적인 얼굴형으로 모든 스타일을 소화합니다. 

 

그렇지만 주로 중안부의 길이에 따라 어울리는 머리스타일이 달라집니다. 중안부가 길수록 뱅 스타일의 앞머리를 가리거나 스트레이트 헤어는 잘 어울리지 않습니다. 중안부가 짧으면 반대로 컬감이 있는 헤어는 얼굴을 더 넓어 보이게 만듭니다.

이목구비가 크고 화려할 수록 심플한 헤어가, 이목구비가 수수할수록 기장감과 컬감이 있는 헤어가 잘 어울릴 확률이 높습니다. 

최근에 종영한 더 글로리에서 최혜정 역을 맡은 차주영님은 단발에서, 피겨여제 김연아 님은 긴 머리에서 상대적으로 매력이 돋보였다는 것을 기억해 주세요.

 

2. 원형(Round)

얼굴 가로 : 세로의 2 : 3 비율에서 가로가 더 크며 얼굴은 곡선을 이룬루는 얼굴입니다. 이마 쪽이나 턱 뼈의 너비보다 광대뼈 부분이 넓은 얼굴을 말합니다.  이 얼굴형은 둥근 얼굴을 각지고 길어 보이게 하는 연출을 해야 합니다. 목라인에 의상을 입을 때에는 긴 브이넥, 스퀘어 라인 네크라인이 좋으며 헤어는 머리 정수리 부위를 부풀려서 세로 길이를 길어 보이게 합니다.  머리 옆쪽은 두상에서 부풀려 지지 않는 형태로 얼굴을 길어보이게 합니다. 요즘 유행하는 히메 헤어도 잘 어울리는 얼굴입니다. 그리고  너무 짧은 기장의 단발머리는 둥근 얼굴을 강조할 수 있습니다.

 

3. 마름모형(Diamond)

이마의 가로보다 광대뼈가 더 넓은 얼굴형입니다. 얼굴의 가로 : 세로가 2 : 3 비율 이상으로 각진 얼굴입니다. 이러한 얼굴형은 뺨의 너비를 균형 있게 하고 각을 부드럽게 보이도록 연출해야 합니다. 목선은 스쿠프 라인, 목선이 보이는 프릴 장식, 셔츠 칼라 등으로 길고 부드 럽게 보이게 하며. 헤어스타일은 턱 부근에 볼륨과 컬을 주어서 날카로워 보이는 이미지를 부드럽게 변화시키도록 합니다. 

4. 사각형(Square)

얼굴 가로 : 세로는 2 : 3 비율 이상이며 얼굴이 짧다는 인상을 주므로 얼굴을 길어 보이게 해야 해야 합니다.   이마뼈, 광대뼈, 턱선이 거의 같은 너비이므로 이 부분을 커버할 수 있도록 신경 써야 합니다. 목선이 높이 올라오는 보트넥. 터틀넥보다는 목선을 드러내거나 칼라가 있는 스 타일로 얼굴형을 커버하도록 합니다. 헤어스타일은 짧은 머리는 얼굴을 더욱 사각으로 보이 게 하여 피해야 한다는 의견이 있습니다. 정수리 쪽은 높고 앞머리에 살짝 컬이 지면 부드러워 보일 수 있습니다.

 

5. 역삼각형(Heart)

턱선보다 넓은 이마를 가졌으며 이마뼈의 가로 폭이 광대뼈와 같거나 넓습니다.  이 얼굴형은 최근 선호되는 형이나 날카로워 보일 수 있고 부드러운 인상을 주지 않아 이 부분을 보완하는 것이 권장됩니다. 이를 위해서 얼굴 위쪽과 아래쪽의 균형을 살리고 턱선이 부드럽게 보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목선은 라운드선이 좋으며 프릴, 러플, 서플리스 칼라와 같은 장식 이 적절합니다. 헤어스타일은 턱 주변에 볼륨을 주어 이미지를 부드럽게 하는 것에 중점을 둡니다.  짧은 머리는 얼굴형을 부각하므로 피해야 합니다. 

반응형